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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바디 플랜은 체형을 개선하고 관리하는 운동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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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자세와운동 이미지

사람의 척추는 중추신경과 자율신경을 지배하면서 내장의 여러 기관을 주관하는 우리 몸의 중심추이다. 사람의 척추는 S자 모양을 하고 있으며 이는 스프링 작용을 하여 체중을 지탱하고, 외부에서 받는 충격을 견뎌낸다. 척추에 이상이 있으면 신체 각 부위에 이상을 일으킨다고 할 수 있다.

올바른 자세는 원하는 동작을 취하는데 신체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지만, 잘못된 자세는 몸의 효율성을 떨어뜨리고, 근육의 밸런스도 틀어지게 된다. 또 관절과 근육에 스트레스를 주며 활동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가중되어 동작이 효율적이지 못하고 힘들어지는 경향이 있으며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잘못된 자세의 종류

후만·전만 자세 (Kypho-Lordosis)

상부와 목뼈의 심한 커브가 두드려지는 자세로 등과 어깨가 둥글게 말린 자세

편평한 척추(Flat back)

허리뼈의 움직임 감소와 편평해진 척추가 가장 큰 문제인 자세

척추만곡증 (Sway-back)

편하게 섰을때 상체가 뒤로 기울여져 기대는 자세

군인자세 (Military type)

가슴을 앞으로 내민 상태에서 허리뼈의 전만이 증가하고 골반이 전방회전된 자세

척추측만증 (Scoliosis)

외면상으로 골반이나 어깨의 높이가 서로 다르거나 몸통이 한쪽으로 치우쳐 보이는 자세

후만·전만 자세 / 편평한 척추 / 척추만곡증 / 군인자세 / 척추측만증 이미지

각기 체형에 따라 단축되거나 약화디는 근육은 다르게 나타난다.
따라서, 자신의 체형을 잘 파악하고 알맞은 운동을 실시하는 것이 바른 체형을 갖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운동에 들어가기 앞서 자신의 체형을 체크해 보세요.

자세 자가 진단표

체형 별 주로 해야하는 운동 구성

  • 후만·전만 자세
  • 편평한 척추
  • 척추만곡증
  • 군인자세
  • 척추측만증
제1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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